이혼법률상담
이혼을 고민하거나 결정하였다면 이혼전문변호사와 빠르게 상담을 하시는게 소송에서 유리합니다. 이혼전문변호사가 무료법률상담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H 씨는 2006 년에 아내와 결혼하고 같은 해 딸이 태어났습니다. 또한 이혼법률상담에서 아내는 전 남편과의 사이에 2 명의 자녀가 있으며, H 씨와 2 명의 아이 입양을 맺었습니다. 결혼 후 H 씨와 아이들의 관계는 매우 양호했지만, 아내의 우울증 등으로 인해 부부 사이는 점점 나빠져 갔다. 그리고 이혼법률상담을 통하여 2015 년 12 월 무렵 아내는 아이들을 데리고 가정을 떠나갔습니다. 별거 후 H 씨로는 아내와 이혼을하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었지만, 아이들의 양육권을 획득하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 왜냐하면 H 씨의 딸은 H 씨에게 대망의 첫 소생이며, 입양 한 두 명의 아이들과의 관계도 아주 좋은 이었기 때문입니다. 또한 아내는 우울증의 영향 때문인지 밥을 만들지 않았거나 술 만 마셔 등, 아이들의 생활 환경은 매우 나쁜 상황이었습니다. 따라서 H 씨는 자신이 양육권을 획득하는 것이 아이들의 양육에있어서 바람직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별거 상태가 계속되고있는 가운데, H 씨와 아내는 이혼 조정을 실시했지만 아내도 아이들의 양육권을 희망했기 때문에 이혼은 성립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H 씨는 양육권을 획득 이혼을 성립시키기 위해서는 어떻게해야 할까 고민하고 저희 변호사와 상담을했습니다. 먼저 변호사와 H 씨가 화합을 거듭 한 결과, 양자 인 자녀 2 명에 대해서는 친권자를 아내로 딸의 양육권만을 주장하고가는 것이되었습니다. 2 명의 양자는 이미 고등학생 이상이며 아내에 대해서도 충분히 자기 주장 할 수있는 나이였다 것이나, 아이들도 친부모 인 아내의 친권에 복종하기를 희망하는 것으로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한편, 딸은 아직 어려서 부모가 생활 환경을 조성 해줘야하는 상황 이었지만, 아내는 집안일을하지 않고 음주 만하고있는 상황 이었기 때문에 아내가 아닌 H 씨의 아래에서 양육 한 것이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변호사는 이혼 소송을 제기하는 것보다 딸의 양육 상황을 즉시 수정해야한다고 판단하고, 아이의 인도와 아이 양육의 지정을 요구하는 심판을 신청 세웠습니다. 왜냐하면 이혼 소송에서 양육권을 주장하면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되며 사실상 아내가 아이의 양육을하고있는 상황에서 H 씨가 양육권을 획득 할 수있는 가능성은 현저히 낮았다 때문입니다. 심판에서 아내의 아래가 아닌 H 씨의 아래에서 딸을 양육하는 것이 딸의 복지에 부합한다는 것을 증거도 이용하면서 구체적인 사실을 지적에 주장하고갔습니다. 또한 법원 조사관에 의한 조사를 실시했을 때 변호사는 조사에 대한 조언을 할뿐만 아니라 H 씨가 조사관과 면담 할 때 동석을 가능한 한 H 씨의 부담이 적어 지도록 노력했습니다 했다. 결과적으로 자식 인도가 인정 자식의 양육는 H 씨에 지정한다는 법원의 판단이 나왔습니다.딸의 감호자가 H 씨가 되었기 때문에 변호사는 아내에게 이혼에 대한 협상을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아내는 딸의 감호자가 H 씨가 된 후 양육권을 포기하지 못하고 친권자를 H 씨라고 한에서 이혼에 응하지주지 않았습니다.
변호사는 아내의 말을 들으면서 몇번이나 설득을 시도했지만 아내가 결단 할 리 없다 이대로 시간이 지나서갔습니다. 따라서 변호사와 H 씨는 이혼 소송을 제기하기로했습니다. 그런데 변호사가 소송을 제기 해 법원에서 아내에게 제 1 회 기일의 연락이 이루어진 단계에서 아내는 마침내 이혼에 응과 결단을했습니다. 결과적으로는 소송의 제 1 회 기일이 오기 전에 소송 외에서 이혼에 대한 화해가 성립하고 H 씨는 딸의 양육권을 획득 한 후 이혼을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본건은 양육권을 주장 전제로서 자식의 인도와 아들의 양육권을 언쟁을 벌였습니다. 자녀 양육은 간단하게 말하면, 실제로 아이를 돌볼 권리를 말합니다 법원이 자녀 양육권 사람을 판단 할 때 “자식의 이익 “이 최우선됩니다. 구체적으로는 부모 등이 자녀 양육로서 적격성을 도모하기위한 고려 사정을 비교 형량하여 사람을 감호 자하는 것이 가장 하위의 이익에 부응하고 있는지를 보게됩니다. 고려 사정으로는 양육 능력, 의지, 가정 환경 (자산, 소득, 주거 등), 주거 환경, 교육 환경, 아이에 대한 애정 기존의 양육 상황, 친족 등의 원조 전망 등 부모의 사정 자식 연령, 성별, 형제 자매 관계, 발달 상황, 아이의 의향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합니다.
본건은 아내가 딸을 데리고 집을 나와있어 아내에게 감호 실적을 쌓아 가면 친권과 양육권 획득이 어려워지는 상황이었습니다. 따라서 변호사는 곧 아들의 인도 청구 등의 법적 조치를 취했습니다. 또한 아이의 인도와 아이 양육가 지정한 심판이 진행되는 가운데, H 씨 하에서도 일정한 期間子의 모습을 봐야한다는 주장을하고 일시적이 있었지만 딸이 H 씨의 아래 에서 보낼 수있었습니다. 그 결과 원래 H 씨에 감호 능력이 있었다는 것 외에 실제로 딸의 양육권을해도 아무런 문제가 없었던 것이 평가되어 딸의 감호자를 H 씨와 심판을 얻을 수 수있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아버지가 아이의 양육권을 획득 할 수있는 경우는 매우 적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본건처럼 어머니가 아이를 학대하고 있었다라고하는 사정이없는 경우에도 결과적으로 아버지가 친권자가 될 수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혼을 생각하고있는 분으로, “아내보다 아이를 돌봐왔다 “,“아이에게는 자신 (아버지)가 친권자가 된 것이 좋다 “라고 생각하고있는 분은 일찌감치 양육권을 단념하는 것이 아니라 꼭 한번 저희 사무실 이혼 전문 변호사와 상담하십시오.
이혼변호사 상담 · 의뢰 장점
여러분들에게 이혼 소송 전 이혼전문변호사에게 상담 · 의뢰시 여러가지 장점을 가질 수 있습니다.